테슬라, 지불 수단으로 Dogecoin 수락

정우현 / 2021-12-15 10:47:25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다시 한번 자동차가 아닌 암호화폐로 헤드라인 을 장식하고 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고객이 미래에 실제 출시된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으로 일부 제품에 대해 지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도지코인 (Dogecoin)은 일본 시바견 이미지를 가지고 2013년 IBM 출신 빌리 마커스 (Billiy Markus)와 마이크로소프트 잭슨 팔머 (Jackson Palmer)가 만든 암호화폐이다.

머스크는 트윗에서 "테슬라는 도지와 함께 일부 상품을 사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표로 인해 도지코인의 가격은 거의 4분의 1 수준인 0.195달러 (약 230원)로 24% 가량 급등했다.

테슬라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의류, 벨트 버클 및 차량의 미니어처 모델과 같은 머천다이징 제품도 판매한다. 또한 범위도 어린이용 4륜 전기바이크 사이버쿼드 (Cyberquad)와 회사 의 각진 사이버트럭 처럼 보이는 사이버휘슬 (Cyberwhistle)이라는 파이프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발표가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니다.

머스크는 기술에 정통한 고객의 관심을 끌기위해 마케팅 도구로 암호화 통화에 대한 과대 광고를 일찍이 사용했다.

테슬라는 처음에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큰 암호 화폐인 비트코인 (Bitcoin)을 자동차 구매에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2개월 만에 유턴했다.

지난 5월 머스크는 트위터 설문조사에서 자신의 추종자들에게 테슬라가 도지코인을 받아들이기를 원하는지 물었다.

당시 그는 도지코인 "투 더 문!" (To the moon!)이라는 암시로 가득찬 트윗으로 급격한 가격 변동을 일으켰다.

또한, 코미디 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Saturday Night Live)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동안그는 재미있는 이 암호 화폐를 "속임수"라고 불렀고, 이로 인해 가격이 폭락했다.

가장 최근에 그는 바이낸스 (Binance : 암호화폐 거래소) 고객에 대한 인출이 지연되자 비트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책임자를 도지코인을 둘러싼 말싸움에 참여시켰다.

 

 

 

[ⓒ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HE PUBLIC NEWS

주요 기사

정치 이슈